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젤 요소수 대란 (관련주,투싼, 쏘렌토,싼타페 주입시기)

by !^^? 2021. 11. 1.
반응형

며칠 전부터 뉴스를 통하여 요소수 품귀에 가격까지 치솟으며 말 그대로 품귀 사태를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디젤 엔진 차량을 가지고 있는 차주분들은 걱정이 되기도 하실 텐데요. 오늘은 요소수에 관한 정리와 관련주, 주입 시기, 경고등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요소수에 관하여!

요소수
요소수

얼마전 중국과 호주의 정치적인 싸움으로 인하여 중국에서 필요한 석탄 부족 현상을 겪고 있는다는 뉴스를 들어보셨을 텐데요. 요소는 중국에서 수입해 오는데 , 요소를 생산할 때에도 이 석탄이 필요하게 되어 국내까지 여파가 몰려오고 있는 겁니다.

 

중국은 요소 수출 제한을 하는 바람에 국내 회사에서 요소수 생산량이 급감하고 있어서, 소비자와 주유소 관련 곳에서 요소수 가격이 급등하고, 구하기가 힘들어졌네요. 디젤 승용차는 물론 물류를 전담하고 있는 트럭에도 필수인 요소수 때문에 물류대란까지 걱정하게 되었습니다.

 

요소수
요소수

 

요소수가 무언지 간단하게 정리해 보면요. 디젤 엔진 차량에 연료와 별도로 주입한 촉매제로서 경유 차량에서 나오는 유해한 질소 산화물을 질소와 물로 분해하는 매연 저감 장치에 사용되는 것입니다.

 

요소수 시스템 : SCR 시스템은 요소수를 사용하여 배출가스에 남아있는 질소산화물을 물과 질소로 바꾸어주는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일컫습니다.

 

◼요소수 관련주 알아보기

 

SK 네트웍스 : 오토스 요소수 판매 기업

 

롯데 정밀화학 : 요소수 제품인 유록스 판매 국내 요소수 업계 1위 기업

 

KG케미컬 : AdBIUE 인증 차량용 요소수 녹스 -K 유통기업

 

 

◻요소수 주입 시기 /경고등

요소수-주입구
요소수-주입구

요소수 경고등 보는 법을 알아볼까요. 보통 디젤차들을 주행하며 요소수가 줄어들어 경고등 표시를 통하여 요소수 주입 시기를 알려주는데요. 요소수 경고등은 단계별로 남아있을 양을 측정하여 운전자에게 신호를 전달합니다.

 

일반적으로 4단계 경고등이 뜨며 남아있는 잔량을 이용하여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대략 2,000 KM 이하일 때 부족하다는 경고등이 뜨기 시작합니다. 처음 메시지는 요소수 부족으로 알림이 뜹니다.

 

요소수-알람
요소수-알람

 

그다음 단계에서는 요소수를 보충하라는 직접적인 메시지가 뜨는데요. 이 2번째 경고등이 뜬다면 1,200KM 정도 주행하면 요소수가 없다는 뜻입니다. 그 다음에는 몇 KM이후 재시동 불가 경고등이 뜨는데 이때 만약 요소수를 잊고 안넣게 된다면 재시동이 불가능하다는 메세지가 뜨고 진짜 시동을 끄면 재시동이 안걸립니다.

 

📢요소수 넣는 싼타페, 쏘렌토, 팰리세이드, 투싼, 모하비 주입 차량

일반적으로 디젤 차량이 속합니다. 디젤 차량 중에서도 포터, 봉고 등의 대형 차량이나 트럭 등에 흔하며 싼타페, 쏘렌토, 팰리세이드, 모하비 , 투싼 등의 비교적 신차들이 요소수를 넣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환경 개선을 위해 EU의 규제 기준인 유로 6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앞으로 요소수 넣는 차량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